Skip to main content

디오렌즈의 코팅기술

세계적인 기술력

오랜 기간동안 디오렌즈 전문 연구진의 지속적인 노력으로 이루어낸 독자적인 첨단 기술력을 적용하여 개발됩니다.

엄격한 품질관리

디오렌즈는 기술관리 평가와 지속적인 엄격한 품질 테스트를 시행하여 안정된 품질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객관적인 품질 평가

디오렌즈의 기술력을 적용한 테스트를 진행하여 임상시험 결과를 통해서 객관적인 품질 평가가 이루어집니다.

Zero UV

보통의 자외선 차단렌즈는 렌즈 전면에서는 자외선을 반사하여 눈으로 자외선이 들어 오는 것을 막습니다. 다만 그 후면에서 반사된 자외선은 눈을 투과하여 망막에 닿게 됩니다. Zero UV 코팅은 렌즈 안쪽면에 자외선이 반사되지 않아 자외선이 눈으로 들어오는 것을 막고, 가시광선의 반사를 최소화하여 우리 눈에 이중으로 상이 맺히는 것을 방지하여 편안한 시야를 제공합니다. 또한 렌즈 전면에 적용한 코팅은 청색광을 적절하게 차단하여 선명한 시야를 제공합니다.

Weiss 코팅

사람들이 착용한 안경의 렌즈를 잘 보면 그린 혹은 블루 계열의 색이 반사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정 파장(그린 혹은 블루)이 다른 파장들보다 더 많이 반사되어서 그 파장의 칼라가 반사되어서 보입니다. 바닷물이 파랗게 보이는 원리도 동일합니다. 색의 삼원색(레드, 블루, 옐로우)을 동일비율로 섞으면 검은색이 되고, 빛의 삼원색(레드, 블루, 그린)을 동일비율로 반사시키면 흰색이 됩니다. Weiss(바이스)는 독일어로 희다는 뜻으로, 이 독특한 코팅은 말그대로 다른 튀는 반사 칼라 없이 흰색(좀더 정확히는 옅은 그레이톤)을 띄는 반사방지코팅입니다. 전체 가시광선영역대의 파장들을 0.5%이내의 동일한 비율로 반사 시켜 백색을 유지합니다. 코팅칼라가 백색이면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우선 그린이나 블루칼라가 반사되는 렌즈들에 비해서 사람들에게 위화감을 주지 않습니다. 대신에 부드럽고 따뜻한 이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대중 앞에 서는 직업이나, 상담 혹은 영업직을 가진 분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착색렌즈나 변색렌즈의 바탕색을 왜곡하지 않기 때문에 원하는 선글라스칼라를 그대로 구현해서 미용적으로 우수한 장점이 있습니다.

청색광 차단 코팅

청색광이란?

가시광선 파장 내에서 가장 에너지가 강한 빛(380~50nm)으로서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스마트폰, PC모니터 등에서 주로 방출되며 망막에 광화학적 손상을 일으켜 시야를 흐리게 하고 시세포 노화를 촉진하는 유해광선입니다.
청색광 차단코팅은 380~500nm대역의 에너지가 높은 빛들을 선택적으로 일정한 정도로 차단한 코팅입니다. 시중에 많은 청색광 차단렌즈 가운데 옥석을 가리기는 쉽지 않습니다만, 청색광차단렌즈를 우리나라에서 가장 처음 개발한 회사의 임상 경험과 고객 피드백을 공유해 드리고 싶습니다.

청색광 차단 자체에만 집중하여 무한히 청색광 대역의 반사율만을 높이면, 청색광차단율은 상승이 되지만, 이로 인한 부작용 또한 증가하게 됩니다.

첫번째는 색상의 왜곡됩니다. 색은 R(레드), G(그린), B(블루)의 삼원색이 각 색의 고유한 비율대로 혼합되어 있기 때문에 그 색을 인식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청색광 대역의 가시광선이 지나치게 차단이 되면, 그 색을 이루는 3원색에서 B(블루)가 있어야 할 만큼 있지 않고 제거 되기 때문에 결국 렌즈를 통하여 보여지는 색이 사물 고유의 색이 아니라 다른 색으로 인지됩니다.

유해청색광을 30% 이상을 차단하면서도 렌즈 자체에 색상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두번째는 어지러움을 초래하는 유령상(ghost image)이 초래됩니다. 하나의 사물은 하나의 물체로 우리 망막에 결상되어야 우리의 뇌가 편안하게 느끼게 되는데, 유령상으로 인해 동일 물체에 대한 시각 정보가 중첩되어 우리의 뇌는 불편함과 어지러움을 느끼게 됩니다.

기존 청색광 차단렌즈에서 가장 문제시 되었던 고스트현상을 최소화 했습니다.

세번째는 전체적인 가시광선 투과율을 떨어 뜨려 선명하고 밝게 볼 수 없다는 점입니다.

디오블루의 청색광차단코팅은 청색광차단의 부작용 부분을 최소화 하되 청색광 차단율을 의미 있는 수준으로 유지하여, 고스트 이미지가 최소화 되었으며, 색의 왜곡도 초래하지 않으며, 전체적인 가시광선 투과율을 97%이상 유지하여 눈이 시원하고 또렷하게 사물을 보게 하는 가장 이상적인 형태의 청색광 차단렌즈입니다.

Mirror 코팅

가시광선대역의 특정 파장을 상당한 양으로 반사시키면 마치 거울처럼 렌즈표면에 맺히는 상을 반사하면서 특정칼라를 띄게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실버, 골드, 레드, 그린, 블루, 핑크 등의 반사광을 가지는데, 프레쉬한 미러와 진한 미러가 있습니다. 미러코팅은 선글라스프레임의 칼라 뿐만 아니라 레저활동의 용도에 따라 미러코팅의 종류가 결정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한, 미러코팅이 올라가는 베이스인 렌즈의 기능성을 고려해서 선택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변색렌즈에 자외선과 청색광을 차단하는 블루미러 코팅을 하면 대개 렌즈의 변색을 방해합니다. 또한 프레쉬한 미러는 다소 농도가 낮은 렌즈위에 올라가도 무방하지만, 진한 미러코팅은 진한 색깔의 렌즈위에 올라가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상이 이중으로 망막에 잡혀 어지러움을 느끼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