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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광렌즈의 올바른 상식 작성일 2016-02-11 조회수 2810
 매일 같이 컴퓨터 모니터와 스마트폰에 노출되어 있는 현대인의 눈의 피로함은 떼려야 델 수 없는 증상이다.

청광렌즈가 디지털 기기로부터의 눈 피로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지면서 최근 2~3년간 청광렌즈는 효자 상품으로 판매되어 왔지만 시장이 점점 커지면서 저 품질 제품들의 난입으로 인해 청광렌즈의 효과 논란이 계속 되고 있고 시장의 성장 또한 멈춘 것 같다는 생각이다.

청광렌즈의 불신을 멈추고 이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청광렌즈의 올바른 이해가 있어야 한다.

청광은 가시광선 파장 대역에서 파장이 짧은 단 파장 푸른색의 대역을 말한다. 이 빛은 빛의 산란이 심해 시야가 흐리고 눈의 피로를 과중 시키는 근본적인 원인이 된다. 학계에서는 청광의 파장대를 가시광선 영역 중 380~500나노미터 사이로 규명하는데 각 제조사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으나 이 파장대 내에서 부분적으로 감소시켜 눈의 피로를 절감 시킨다는 원리는 동일하다.

디오는 청광렌즈의 올바른 상식을 통해 조금이라도 안전한 구매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안내 하고자 한다.


청광렌즈의 올바른 상식 (판매자 편)

- 광원 퍼포먼스가 뛰어난 제품이더라도 반드시 분광 그래를 확인합니다.
- 380~500nm 파장대에서 투과율이 낮을수록 청광 차단 성능이 우수합니다.
- 컴퓨터 눈 보호의 목적이라면 코팅 컬러가 블루 or 보라인 렌즈를 추천합니다.
- 블루의 경우 표면 반사 정도와 역광 고스트 현상이 적은 렌즈를 추천합니다.
- 민감한 고객일 경우 코팅 방식보단 염료 방식의 청광렌즈를 추천합니다.

청광렌즈의 올바른 상식 (소비자 편)

- 청광렌즈는 스마트폰, 노트북, LED TV 사용자에게 적합한 제품입니다.
- 초기 착용 시 시야가 약간 노랗게 보일 수 있습니다.
- 이는 청광을 차단하는 효과로 대비 감도가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 청광안경을 처음 착용하시는 분들은 다소 적응기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무엇보다 올바른 자세 및 눈 휴식을 통해 건강한 시 생활을 습관화합니다.

추천 고객

- 장시간 컴퓨터 작업으로 눈이 피로한 직장인
-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자
- 라식/라섹 수술 후 시력보호가 필요하신 분
- TV 시청이 많은 모든 연령층
- 게임, 인터넷 사용이 잦은 성장기 아동 및 청소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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